1. 책 소개
“이건 바로 너를 위한 이야기야!”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성경에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하나님이 어떤 일을 하셨는지 알고 싶나요?
창조하셨어요. -와!
축복하셨어요. -감사합니다!
구출하셨어요. -휴, 다행이다.
선택하셨어요. -하나님, 저 여기 있어요!
경고하셨어요. -조심해!
구원하셨어요. -나 같은 아이도요?
보내셨어요. -전 준비되었어요!
승리하셨어요. -야호!
하나님의 위대한 이야기에서 없어선 안 될 등장인물은 바로 여러분이랍니다!
2. 차례
하나님이 창조하셨어요
하나님이 축복하셨어요
하나님이 구출하셨어요
하나님이 선택하셨어요
하나님이 경고하셨어요
하나님이 구원하셨어요
하나님이 보내셨어요
하나님이 승리하셨어요
3. 지은이 소개
폴 바스덴(Paul Basden), 짐 존슨(Jim Johnson)
미국 텍사스주 프리스코에 있는 ‘프레스턴 트레일 커뮤니티 교회’의 공동 창립자이자 담임목사다. 『이야기는 힘이 세다』(성서유니온), Tough Stuff Parenting 등의 책을 함께 썼다.
그린이 카일 게지글리(Kyle Gazzigli)는 미국 오리건 대학교에서 아트앤테크놀로지를 전공한 디지털 아티스트다.
4. 옮긴이 소개
김보람
경북대학교 영어교욱과를 졸업하고 전문 번역가와 편집자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잘 쉰다는 것』, 『어디에서든 그리스도인』, 『슬기로운 신약읽기: 바울과 초대 교회』(이상 좋은씨앗) 등이 있다.
5. 본문 중에서
이스라엘 사람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어. 하나님은 이들을 통해 어두운 세상에 빛을 비추려 하셨지.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 주시는 이유가 뭔지 아니? 바로 우리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복 주시기 위해서란다.
_“하나님이 축복하셨어요” 중에서
하나님은 바울을 세상 곳곳으로 보내셨어. 그리고 예수님에 대해 가르치게 하셨지. 네가 지금은 어린아이일지 몰라도 언젠가 하나님이 너를 바울처럼 필요한 곳으로 보내실 수도 있을 거야.
_“하나님이 보내셨어요” 중에서
6. 출판사 리뷰
놀라운 성경 이야기 속으로
어린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하나님은 흥미진진하고 위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신다. 성경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는 이야기며, 작은 아이들까지도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이야기다. 원숙한 이야기꾼이자 목회자, 일곱 손주의 할아버지인 두 저자는 어린이들에게 쉽고 친근한 언어를 사용해 성경 이야기를 여덟 조각으로 나누어 곳곳을 두루 안내한다.
각 장은 아브라함의 가족 이야기, 거인 골리앗을 제압한 어린 다윗,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실 수밖에 없었던 사연 등 흥미로운 에피소드로 가득하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어렵게만 느껴지는 성경의 큰 그림을 이해하고, 그 위대한 이야기 속의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조명하며, 그 이야기 안에서 우리가 있어야 할 자리는 어디일지를 찾도록 도와준다.
“예수님은 승리를 축하하는 멋진 파티에 우리 모두를 초대하셨어. 물론 너도 초대하셨지! 그 파티에 가려면 해야 할 일이 딱 하나 있어. 바로 ‘네!’ 하고 대답하는 것뿐이란다.”
『어린이를 위한 하나님 이야기』는 성경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과 그 아이들에게 성경을 가르치기 원하는 (조)부모, 교사, 교역자를 위한 훌륭한 참고서다. 무엇보다 엄마 아빠와 함께 책 읽는 시간을 사랑하는 유아, 스스로 책을 읽기 시작하는 유치부 아이들, 새로운 학교와 학년으로 진급하는 초등 저학년생에게 소중한 선물이 될 것이다. 이 책과 함께 성경 안에 흐르는 놀라운 이야기들을 발견하고,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과 우리를 향한 그분의 헤아릴 수 없는 사랑을 깊이 만나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