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
FAQ
신용카드 결제장애 해결방법 안내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2.08.24 | 조회 : 4566
올더게이트 결제창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만 가능합니다.
기타 다른 인터넷 접속프로그램(예, 넷스케이프 등)은 사용이 불가함을 양해바랍니다.


------------------------------------------------------------------

1. 카드 결제시 결제창이 나오지 않습니다.

(1) 결제창이 처음 뜨는 시점에서 이용하시는 고객분이 올더게이트 결제를 한번도 안하셨다면 플러그인 방식으로 "....를 신뢰합니까?" 라는 내용의 메시지창이 뜹니다. 그것이 보안설정부분인데 설치를 안하게 되면 결제창에서 인식을 하지 않고 하얗게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네트워크장애의 경우나 프로그램 오류(올더게이트)의 경우에도 그런 경우가 생깁니다. 다시 결제를 시도하셔서 결제창 설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배송지의 주소란에 '한글 / 영어 / 한자_정자체' 이외의 특수문자나 기호가 기재될 경우 결제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로 배송하실 경우 주소 및 구독자명을 영문으로 변경하여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1)과 (2)의 방법으로 조치하여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기존 설치된 설치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다시 재설치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설치프로그램은 시스템 파일이므로 삭제 시 유의 요합니다!!!
안내된 것 외의 다른 파일을 지우시면 컴퓨터 시스템 구동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첫째, [ C: WINDOWS / System32 ] 폴더에서 "AGS"로시작되는 모든 파일(AGS*.*)을 삭제합니다.
둘째, [ C: WINDOWS / Downloaded Program Files ] 폴더에서 "AGSWallet Control" 파일을 삭제합니다.
셋째, [ C: Program Files / AEGIS] 폴더에 들어 있는 파일을 모두 삭제합니다.

그러고 나서 다시 결제페이지에서 설치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후 결제시도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정상설치가 되지 않았으면 위 파일들이 존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카드결제 창의 글자가 모두 깨져서 보입니다.

해외에서 구독신청을 하실 경우 한글이 제대로 구동되지 않아 안내창의 글자가 깨져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 익스플로어 창에서의 한글 서비스(언어)를 활성화시켜 주셔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어 기준) 상단 익스플로어 자체 메뉴에서 [보기] - [인코딩]으로 가셔서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카드 결제시 결제창의 할부개월이 "일시불"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왜 그런가요?

금액이 5만원미만의 경우 카드사에서 할부를 받아주지 않기 때문에 할부개월수를 일시불로 고정시켜 놓는 것입니다. 금액을 5만원 이상으로 올리면 할부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상기의 경우 이외에 해당 쇼핑몰에서 특정가격 이상시에만 할부가 가능하게 하였거나 모든 가격대에서 일시불만 가능하도록 결제창을 설정하여 놓은 경우에도 일시불로 고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4. 카드 결제시 "카드사 구분 코드와 카드 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카드사를 혼동하여 다른 카드사를 선택하고 카드번호를 입력하셨거나 카드 번호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로 카드사와 카드번호를 명확히 확인하시고 다시한번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신용카드 ISP결제시 "ISP재발급 후 결제 요망"이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ISP 인증을 받았더라도 카드를 재발급 받았거나 분실신고를 하였을 경우 재발급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3번 이상 실패했을 경우도 ISP 재발급 대상이 됩니다. 또한 다른 컴퓨터(회사, 피씨방)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에도 ISP 재발급 하신 이후에 결제를 진행하셔야 원활한 결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