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 라이트 무료 E-Book 나눔
‘팬데믹’이라는 결코 반갑지 않은 단어를 친숙하게 만든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전 세계를 힘들게 했고, 백신 소식이 들려오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매섭게 공격해 오던 2020년, 탁월한 구약학자이자 따스한 성품의 설교자인 크리스토퍼 라이트는 설교를 통해 팬데믹 상황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 차례
재난 중에라도 섬기는 교회가 건강한 교회입니다
부활과 죽음의 끝
어둠 속에서 우리 자신을 찾기
- 지은이 소개
크리스토퍼 라이트 Christopher J. H. Wright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에서 선교사 부모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고전학과 신학을 공부하고, 구약의 경제윤리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영국 성공회에서 사제 서품을 받았고, 인도 푸네에 있는 유니온 성서신학교에서 5년간 구약학을 가르친 후에 다시 영국으로 돌아와 다문화 선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국제훈련센터인 기독교열방대학의 학장으로 섬기면서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현재는 제3세계에 속한 목회자와 리더를 교육과 문서운동으로 섬기는 랭햄 파트너십 인터내셔널에서 국제 사역 디렉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UBC 신명기』, 『구약을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구약에 나타난 예수, 성령, 하나님』(이상 성서유니온), 『하나님 백성의 선교』, 『에스겔 강해』, 『현대를 위한 구약윤리』(이상 IVP) 등이 있습니다.
『어둠 속에서 우리 자신을 찾기』는 크리스토퍼 라이트가 전했던 설교 중 세 편을 모아 엮은 것으로, 성서유니온은 힘들고 지친 한국 교회와 성도들에게 작은 힘과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무료로 나누기로 했습니다.